과테말라에서는 매일 평균 1000여명 정도 신규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고 사망자도 매일 30-40명이…

이곳 과테말라도 지난 6월부터 감염자가 늘기 시작해서 매일 평균 1000여명 정도 신규 감염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고 사망자도 매일 30-40명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 확진자는 63000명으로 중미에서는 파나마 다음으로 감염자가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오랜기간 봉쇄 조치로 경제가 매우 어렵습니다. 특별히 많은 교회와 목회자들이 극히 힘들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 7월 24일은 GMI Guatemala와 LA GRACIA교회의 4주년 창립일이었습니다. 주님의 은혜로 2016년 7월 24일에 15명 정도 현지인 동역자들과 감격적인 창립 예배를 드린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주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팬더믹 때문에 저희 스텦 사역자들만 모여서 조촐하게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과테말라 GMI 선교사역이 10주년, 20주년, 영원토록 사역의 열매를 맺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 2020 가을학기 GMU 신학교 온라인 수업이 9월 첫주부터 시작됩니다. 지난주에 학생 모집광고가 나갔고 이 달말까지 학생 등록을 마감할 계획입니다. 이제 첫 학기를 마쳤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습니다. 가을 학기에 신규학생들이 많이 등록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 지난주에 IUM 목회자 연합회 간사 목사님들의 첫 모임을 ZOOM으로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모두들 서로 인사하고 소식들 나누며 과테말라와 세계모든 교회를 위해 중보기도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한달에 한번씩 정례적으로 Zoom모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팬더믹으로 인하여 당분간은 목회자들 세미나를 할 수 없으므로 앞으로 ZOOM을 통해 세미나를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순조롭게 잘 준비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 La Garcia 교회 정상 예배는 아직 열리지 못하고 있지만 매주 15명 정도의 리더들만 모여서 마스크 쓰고 서로 떨어져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각 학부모에게 성경공부 자료를 주어서 집에서 성경공부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청년부는 청년부 리더가 매주 한번씩 성경공부를 zoom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GMI Guatemala 스텦 사역자들만 모여서 성경묵상과 디보션을 하고 있고 성경 일독 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교회에는 극빈 가정들이 7-10가정이 있는데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 매월 교회에서 가정마다 구호식량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께서 매월 끊이지 않고 가난한 가정에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돕는자를 붙여주고 계십니다. 계속해서 사랑 나눔 사역이 지속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음성 듣고 그 말씀에 순종하는 선교사가 되도록
2. GMI 과테말라 사역 재정을 위해
3. 과테말라 GMU 신학교 2020 가을학기 학생들이 많이 등록할 수 있도록
4. 코로나19가 조속히 멈추고 과테말라의 교회들이 영적/물적으로 회복되도록
5. GMI 과테말라 선교센터 건립을 위하여

© 2020 Grace Ministries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