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 호 와 께 서 그 를 황 무 지 에 서 , 짐 승 이 부 르 짖 는 광 야 에 서 만 나 시 고 호 위 하 시 며 보 호 하 시 며 자 기 의 눈 동 자 같 이 지 키 셨 도 다 ”

베트남 현지 적응기간 환경적응과 언어훈련을 위한 기도가 필요

03/31/2019

안녕하세요? 여기 베트남은 날씨가 상식적인 수준보다 더욱 많이 덮습니다. 몸이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린답니다. 어떤 일을 하거나 언어를 배우거나 여러 가지 필요하겠지만 우리에겐 일단 “이곳에서 어떻게 살아남느냐?”가 관건이 되었습니다. 오늘 25년 된 선배님 이야기가 공식적인 온도는 35~36도지만 햇볕에 5분만 노출되어도 피부가 익는다고 합니다. 언어를 배운다고 대학과 학원 등을 돌아다니다 부부 함께 여러 번 머리가 아파서 누워 지낸 것이 생각납니다.

적응
이곳 날씨에 잘 적응하고 색다른 환경, 언어, 생활습관과 특히 뜨거운 날씨에 잘 적응하고 변화의 스트레스를 잘 이겨냈으면 합니다벌써 한 달이 넘어가는데 갈수록 적응하는 게 힘든 느낌입니다. 특히 4월은 제일 더운 날씨라고 하는데 승리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언어 습득
지금 ㄸㄷㅌ 대학에서 베트남어를 집중코스(하루 오전 4시간)로 배우고 있습니다. 미리 본국에서 예습해 두어서 아직 아주 어렵지는 않지만 6성의 성조와 발음 등 유익한 학습이었습니다. 4월에도 기초를 잘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업
아직 사업을 구상하거나 수행할 단계가 아니라서 매 주말에 현지의 이곳저곳을 탐색하며 배우는 중입니다. 큰 사업 현장도 작은 현장도 가보고 있습니다. 일단가면 주소와 전화번호(영어 가능한 분)를 받아옵니다. 앞으로 동업도 할 수 있는 현지 분들을 많이 만났으면 합니다.

비전
선배들과 현지인들과의 접촉과 모임에 참석해 보면 한편의 희망이 보입니다. 사업 확장에 대한 열의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지만, 사람들이 순순하고 나름의 소신과 밝음과 열심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베트남과 이분들이 사랑스럽고 알싸한 마음이 들 때가 많습니다. 이 나라와 영혼을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큰 부흥을 이루어질 그 날을 소망합니다.

기도제목
첫째는 날씨 적응과 환경 적응이 쉽지 않습니다. 둘째는 예상했던 것보다 생활 비용이 많이 듭니다. 다방면의 지원을 기대하고 예상했지만, 예상과 많은 차이가 있어서 숙제가 되었습니다. 셋째는 사업을 풀어가는 것이 접촉점이 필요하고 효율적인 길이 열려야 합니다. 이곳 사업자들의 공통적인 숙제입니다. 차차 풀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서 강OO, 한OO 선교사 드림

© 2020 Grace Ministries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