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아시아에서 온 소식 I – V국 이OO,장OO 협력 선교사

By May 4, 2017No Comments

“우리는 기회 있는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가정교회를 통한 복음 전파”

April 19, 2017

저희들은 이곳에 도착하여 ㅎㄴ이 한인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다가 3개월 전부터 V국 현지인들이 예배드리는 축복교회(NGON PHUC)를 섬기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쭝 목사님과 한국어를 조금 할줄 아시는 휘 사모님이 섬기고 있습니다. 본 교회에는 가로 5M 세로 20M 의 공간에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이 예배 공간이고 2층과 3층은 작은 교육관과 고아들을 위한 숙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약 100명의 성도와 15명의 고아가 있습니다. 교회를 중심으로 약 12개의 작은 지교회와 20개의 가정교회를 세워 가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마약사범과 고아들이 많습니다. 쭝 목사와 성도들은 2개의 마약재활원과 3개의 고아원을 세우고 정기적으로 교도소를 방문하여 마약사범들과 재소자들을 말씀으로 전도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교정당국도 많은 수의 마약 사범들을 통제하기 어려워 교회에 재활을 위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들은 이곳에서 주일이면 주위 교회들을 같이 순회하며 마약사범들과 고아들을 둘러 보고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함께 동역하고 있습니다.

축복교회에는 젊은 지도자들이 많습니다. 약 10명 정도의 전도사가 개척을 준비하고 30명 정도가 성경공부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정부의 간섭과 규제가 있고 환경은 열악합니다. 성경책이 많이 부족하고 신학자료, 학습자료도 많이 부족합니다. 이곳에서 성경책 1권의 값은 약 8000원에서 1만원 정도입니다. 고아들은 옷과 간식이 부족하여 기증받은 옷과 후원으로 아이들을 양육합니다.

지난주일 오후에 저희는 쭝(TRUNG)목사 부부와 함께 흥(HUNG)전도사가 섬기는 박ㄴ교회에 다녀 왔습니다.ㅎㄴ이에서 50K 정도 떨어진 이곳은 교회와 마약 재활원 고아원을 겸하여 섬기고 있습니다. 이교회는 마약사범으로 복역했던 성도가 회심한 후 자기 집에서 예배를 드리다가 성도가 늘어나자 자기 소유의 땅을 기증함으로 세우게 된 교회입니다. 이 교회는 땅을 기증받고 오로지 마약 사범들의 헌신과 노동력으로 3층 건물이 세워졌습니다.

1층은 마약사범들의 숙소와 식당 2층은 예배실과 고아들의 숙소 3층은 중증 마약사범들의 격리실로 쓰이고 있습니다. 중증 마약사범들은 약 1개월간의 격리실(방 1칸)에서 격리된 후 1층으로 내려와 단체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몸 안의 마약 성분이 다 소진될 때까지 격리함으로 마약을 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지난 번에 제가 이곳에 방문 하였을 때 격리실에 있던 두 사람이 오늘 저녁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함께 이야기하는 가운데 옆에 전도사 사모님이 “가버나움” 이라고 했습니다. 한때 귀신 들렸었다는 말입니다.그 자리에서 두 사람이 간증을 했습니다. 마약을 하면서 무덤 가운데에서 계속 잠을 잤다고 합니다.(V국에는 공동 묘지와 무덤이 논 가운데 많이 있습니다) 마약을 하면 마귀 사탄이 무덤이 자기 집이라고 그곳이 좋다고 자신들을 이끌어 가서 무덤에서 계속 생활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들에게 예수를 믿으면 마귀 사탄은 아무것도 아니며 예수님의 보혈은 그 어떤 악한 것도 이길 수 있음을 전했습니다. 몸이 많이 허약해지고 심신이 많이 피폐해 있는 이들이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교회를 섬기기 시작하면서 점차 회복되어가고 있음을 봅니다. V국 북부ㅎㄴ이 지역은 V국의 수도이며 정치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도시입니다. 그러나 ㅎㄴ이는 여전히 복음화율이 가장 낮은 지역이고 기독교인에 대한 감시가 심한 지역입니다. 교회들이 마음놓고 십자가를 내어 걸 수 없는 도시입니다. 그러나 이곳에도 개방화와 더불어 하나님의 손길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하게 역사함을 느낍니다. 지금이 가장 활발하게 선교가 이루어져야 할 때입니다. 이들이 스스로 자립과 선교를 이루기까지 우리가 도와야 할 때입니다.

ㅂ닌의 또 다른 곳에서는 가정교회들이 있습니다. 지난 주에(4월9일) 이 가정교회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 집의 두 아들은 마약 사범이었지만 예수를 만난 후 예수를 믿게 되었고 어머니가 아들의 회심에 변화를 받아 가정집을 예배 장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30km 떨어진 곳에서 매주 전도사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오후 3시에 예배를 드립니다. 맞은 편에는 마약 재활센터가 있습니다 약 10명 정도가 공동생활을 하면서 양계를 하면서 사회로의 복귀를 준비합니다. 함께 기도할 때 이들은 방에 에어컨이 설치될 수 있도록 기도중이라고 했습니다. 저녁에는 흥위엔이라는 곳으로 이동해서 저녁 예배를 드렸습니다. 사역자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예배는 오전 일찍 시작하여 오후 3시 오후 6시 이렇게 순회하면서 드립니다. 이동시간이 많이 소요 되기 때문에 1주일에 1번 정도가 이들의 예배 시간입니다.

시골의 농촌지역인 이곳은 마을중심에 가정 교회를 두고 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의 아들은 전도사이며 낡은 집을 허물고 교회와 재활센터를 세울 수 있기를 기도 중에 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는 60여평의 대지를 기증하고 건물이 완공되면 자신은 봉사를 하겠다고 하십니다. 저는 주일이면 ㅎㄴ이 외곽지역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성경책이 많이 부족하여(10%정도만 성경책을 소유) 말씀에 많이 갈급해 합니다. 영혼을 사랑하고 자신의 체험과 ㅎㄴㄴ의 나라를 위해서 일을 하고 싶어 합니다. 저는 이들에게 함께하시는 ㅎㄴㄴ을 느낍니다. 이곳의 목회자들과 젊은 지도자들은 지금 많은 비젼을 세우고 그 비젼을 이루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비젼을 소개합니다.
1. 신학교를 세우는 일입니다(2018년 개교 목표)
2. 기도원을 건축하는 일입니다(설계와 건축이 필요함)
3. 고아원을 확충하는 일입니다
4. 마약 재활센터를 확충하는 일입니다
5. 직업 훈련원을 세우는 일입니다

이 일을 이루기 위하여 ㅎㄴ이에서 50K 떨어진 산 중턱 토지를 9000평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인력중심(마약 재활원출신)의 작은 건설 회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V국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고 축복 교회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위의 비젼들을 이룰 수 있도록 물질로 도와 주시고 신학교와 기도원을 세울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십시오. 우리는 혼자 할 수 없습니다. 모든 교회들이 모든 성도들이 함께 하여야 합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이 도와주시고, 그 영광은 하나님께 돌리기를 원합니다. 저는 여러분과 축복교회, V국를 이어주는 작은 심부름꾼이 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_^*

모든 것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이ㅇㅈ, 장ㅊㅅ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