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아프리카에서 온 소식 II – 남아공 이은원,최정미 선교사

By March 2, 2018No Comments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차량 문제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Feb 1, 2018


주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GMI의 모든 분들에게 문안드립니다. 남아공의 이번 여름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전에는 그늘만 들어가도 좀 시원함을 느꼈지만 이번의 여름은 그냥 뜨거움의 연속된 날이었습니다. 전에는 석양이 지면 그래도 시원할 거라는 기대감을 가졌지만 이번 여름은 밤에도 29도, 30도가 유지되는 날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교회 사역, 프리 스쿨 사역은 변함없이 주님의 은혜로 꾸준히 진행되어 왔고 구제 사역은 여전히 재정적 빈곤으로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학교 사역은 여러 지역에서 도움의 요청을 저에게 보내지만 이 또한 재정적 이유로 진행 과정이 약한 가운데 있습니다.

이번 선교 편지는 저희가 사용하는 자동차에 대해 위급한 부분이 발생한 부분에 대한 글을 전적으로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에게는 자동차가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입니다. 이곳은 대중 교통이 원활하지 않고 도보로 다니는 것이 위험하고 자동차가 없으면 먹거리도 구입하지 못하는 작은 마을입니다.

[차량에 대한 소개]
저희에게 3대의 자동차가 있습니다. 13년된 미니버스와 4륜 구동 SUV가 있고 승용차가 있습니다.
@ 2005년산 미니 버스는 4년 전에 구입한 것으로 그 동안 310,000km를 넘게 달렸고 4년 전에 중고를 구입한 이후에 엔진을 3번이나 고친 경력(?)이 있습니다.
@ 2005년산 SUV는 4륜 구동으로 이은원 선교사가 선교 일을 위해 먼 길을 가거나 험준한 길을 가야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그 동안 500,000km를 잘 달려주었습니다.
@ 승용차는 2012년산으로 그 동안 120,000km를 달렸으며 그 동안 프리 스쿨과 구제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최정미 선교사가 전적으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문제 내용]
2 주 전에 자동차 전부를 사용하지 못하는 추유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 오면서 자동차 3대가 한꺼번에 운행을 못한 일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정말 그 이유를 알고 싶어 깊이 기도해도 무슨 이유나 대책이 없어서 애절한 마음만 있습니다.

(1) 미니버스는 운행 중에 기어에 문제가 생겨서 확인한 결과 기어 박스가 고장이 크게 났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매 2~3주 마다 기어 박스를 고치며 사용해야 했는데 2 주 전에 절단이 나고 말았습니다. 이 미니버스는 불행하게도 이미 오래 전에 부품 생산이 중단되어 에이전시 조차도 기어 박스 부품이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로 수소문한 결과 죠하네스버그에 위치한 자동차 폐차장에서 구할 수 있는 말을 듣고 폐차장에 연락을 했습니다. 다행이 우리 미니버스에 맞는 기어 박스가 있는데 최저가가 3000불부터 시작이 됩니다. 또한 앞 쪽 압쇼버와 CV 조인트도 고장이 났습니다. 그러나 기어 박스를 수리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2) SUV는 처음에 Vibration Damper라는 크랭크축에 연결되어 여러 가지 장치들을 돌려주고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이 엔진의 충격과 디젤 엔진의 진동을 잡아주기 위해 내부에는 고무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부서지면서 크랭크 축이 헛 돌면서 고무가 타면서 자동차의 모든 기능에 마비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 부품도 높은 가격이라 어렵게 고쳤건만 1 주일 후에 엔진과 터보 차저가 큰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갑자기 잘 달리던 자동차가 주행할 힘도없고 검은 연기가 심해서 뒤를 보지 못할 지경에이르렸습니다. 더구나 2일 전부터 엔진 내부에서 때리는 소리가 나서 내 나름대로 점검하고 약간의 수리도 해 보았지만 전혀 효과가 없는 일을 만나고 있습니다. 일단 터보 차져를 고치고 그 후에 다른 곳도 살펴보기로 제 스스로 결정해야만 했습니다. 터보 차저는 고장난 것을 바꾸는 조건으로 2000불이고 장착 비용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후륜 에어 스프링 작동이 불량하여 주행을 하지 못할 정도로 내려앉은 상태입니다. 현재 중국 제품이 두 짝이 800불이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의 SUV는 현재 너무 대대적으로 문제가 발생해서 운전과 정비 경력이 40년이 넘는 저에게도 몹씨 당황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3) 정미 선교사가 사용하는 승용차는 앞, 뒤 범퍼가 흉하게 상처를 받아 공장에서 수리 중입니다. 정미 선교사 승용차는 우리가 일하고 있는 마을은 비포장 도로가 마치 험로 같아서 엄두도 못 내고 보통 포장 도로만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라 학교 미니 버스에 문제가 생겨도 도움을 주지 못하는 자동차입니다. 전에는 미니 버스가 고장이 나면 SUV로 도울 수 있었으나 지금은 아무 것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날마다 밤잠을 자지 못할 정도로 긴장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 봐도 여러분들에게 기도를 요청하고 도움을 부탁하는 것 이 외에는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드립니다. 제가 아주 상세한 상황을 드리지 못하지만 간절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더 좋은 자동차로 교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어떻게 자동차 3대가 한꺼번에… 무슨 죄가 있어서 그런가 깊이 기도도 했었습니다. 저는 어디에 대고 도움을 요청할 그런 곳도 없고 은혜만 바라며 살면서 선교지를 지키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고치는 재정이 채워지도록 간절히 기도를 부탁드리고 재정적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정말 이런 상황을 맞고 있는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험한 십자가를 자랑하며 남아공에서 선교하고 있는
이은원, 최정미 선교사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