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중남미에서 온 소식 I – 베네수엘라 김도현, 강미애 선교사

By August 14, 2018No Comments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려 하심이라...”


“26일간 진행된 글로벌 리더쉽 스쿨 소식”


Jul 14,2018


글로벌 리더쉽 스쿨(6/4~6/30)
주님의 놀라우신 은혜로 이번 한 달의 여정도 잘 마쳤습니다. 첫째 주는 4일간 신, 구약 성경을 1독 했습니다. 학생들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말씀의 열정과 깊이가 확장되었고, 마지막 날 저녁에 요한계시록을 통독할 때는 모두가 일어나 감격에 휩싸여 함께 읽었습니다. 이제 학생들은 요한복음이나 열왕기상같이 한 권의 말씀을 읽는 것을 어려워 하지 않고 항상 성경을 손에서 놓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리고 남은 3주 동안 성경적 세계관과, 예수님의 삶, 가정과 결혼 세미나, 새 신자 양육을 위한 성경공부(Piedra Triangulo) 등을 배우며, 금식기도,철야기도, 새벽기도, 통성기도, 침묵기도, 중보기도 등의 훈련을 하였습니다. 3월에 처음 시작했을 때는 30분도 기도하기 힘들어하던 아이들이 지금은 3시간 4시간씩 깊게 기도하는 모습과 더욱 더 갈망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베네수엘라의 상황과 들려오는 소식들을 보고 들으면 베네수엘라는 정말 소망이 없습니다. 그러나 학교에 와서 학생들을 보는 모든 사람이 고백하는 것처럼 학생들을 보면 정말 소망이 생깁니다. 이 학교를 통해 말씀과 기도로 무장한 하나님의 청년들이 10년간 1000여 명이 배출된다면 10년 후 우린 베네수엘라만이 아닌 중, 남미를 뒤바꿀 하나님의 비전을 보게 됩니다. 이것이 단지 이상이 아닌 현실이 되어 이미 학생들의 삶과 주변에 일하고 계심을 보고 있습니다. 이 사역은 정말 많은 열정과 시간 그리고 재정이 들어갑니다. 한 달간 학생들과 함께 사는 것 뿐만이 아닌 순간순간 발생하는 여러 문제와 사건들 그리고 때론 극심한 스트레스와 강력한 영적 공격이 있기에 정말 쉽지 않은 사역입니다. 그러기에 이를 위해 앞장서있는 우리 가족과 Enrique soto 목사님 가정 그리고 이를 위해 기도와 재정으로 함께 동역하시는 김두환 선교사님 가정과 Fundacion Genesis 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학생들은 모두 자기 도시로 돌아갔습니다. 이제 3개월간 이곳에서 배우고 경험한 하나님을 각자의 도시와 대학교에서 전하고 다시 말씀과 기도로 치열하게 싸울 것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예전에 경험하지 못한 하나님을 만나고 이들을 통해 주님께서 소망 없는 이 나라에 참된 소망 되신 주님을 전함으로 베네수엘라에 진정한 부흥과 변혁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강력한 기도 부탁드립니다.

베네수엘라 신학교(7/15~7/20)
5월에 성경 1독 통독을 한 다음인데 감사하게도 강사님으로 김종옥 목사님 내외분이 오셔서 성경 뼈대 세우기 강의로 섬겨주십니다. 기도 부탁 드리기는 많은 도시에서 목사님들이 모여야 하는데 현재 베네수엘라 전체적으로 많은 교통수단이 중단된 상태이거나, 현금이 없어서 차표를 사지 못하는 등의 여러 문제가 있습니다. 목사님들의 오가는 차편과 안전을 위해서, 강의와 모임을 통해 큰 은혜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한 것은 목회자 신학교 목사님들이 2월의 강의 후에는 각 교회와 도시마다 인카운터(새신자 프로그램)로 교회 성도들을 섬기며 전도와 훈련하고 있습니다. 또 5월 모임 후에는 도시마다 성경통독을 하고 계십니다. 매번 순종과 오병이어로 교회에서 기적과 간증을 만드시는 신학교 목사님들이 저희에게 큰 은혜와 위로를 주십니다. 다시 한번 함께 기도해 주시고, 교회와 목사님들을 섬겨주시는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목사님들을 통해 교회가 바뀌고 도시가 바뀌고 베네수엘라가 바뀌기를 소망해봅니다.

베네수엘라 이야기
어찌 이렇게 나아지는 게 없는지 참담한 상황입니다. 더욱 심해지는 상황에 매일 콜롬비아와 브라질 국경으로 떠나고 있는데 차비가 없는 사람들은 며칠을 걸어서 굶어가며 국경을 넘고 있습니다. 한 달 월급으로 이제는 1kg의 고기도 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먹고살기가 힘들기 때문에 치안은 더욱 안 좋아지고, 관리가 안 되는 통에 모든 곳에서 전기, 수도등의 서비스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전기선을 다 훔쳐가 구리를 팔려는 사람들로 지방은 거의 전화와 인터넷도 불통입니다. 주님의 자비가 이 땅에 부어지고, 무엇보다 주님의 때에 이 나라가 일어날 수 있기를 기도 부탁 드립니다. 어려운 이때 교회들이 모여서 연합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여러 도시에 있는 중보기도센터들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사역도 엘리야와 10명의 리더가 잘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베네수엘라에서 김도현, 강미애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