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인도네시아 선교소식-김태환,주애니 선교사

By February 24, 2021February 26th, 2021No Comments

YAYASAN KELUATGA KASIH SETIA
사랑의 공동체 소식_기도편지, 인도네시아 남부칼리만탄, 반자르바루

 

샬롬! 사랑하는 은혜한인교회 성도님들께.
2020년을 돌아볼 때, 그동안 감당했던 사역들과 준비하고 계획했던 일, 은혜로 섬기는 사역들 모두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16:9) 말씀하신 하나님의 손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때로는 아쉬움 가운데 행하지 못하기도 하고, 어려움 가운데 수고한 일들, 여러 관계와 상황 가운데 기쁘기도 하지만, 낙담 되었던 모든 것들- 주님 앞에 내려놓고, 주님 안에서 새로운 소망을 품게 됩니다. 사람의 몸을 통하여 구유에서 태어나신 예수님을 더욱 사랑하고 따르며,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가정과 교회, 삶의 자리에서 풍성하게 경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에서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섬기는 사역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인도네사아 역시 제한된 상황이지만, 전도대상자 가정방문 전도에 힘쓰고 있습니다. 방문하는 가정 대부분이 무슬림들이어서 종교와 문화, 선입견, 여러 장벽으로 인해서 돌파가 쉽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반복해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성령이 아니고서는 예수를 주”로 고백할 수 없는 이 땅의 영혼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감격으로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도록. 저희 역시 기도와 말씀, 성령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성령충만하여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2. 사랑의 공동체 장학관 및 그룹홈 (교육사역)
할렐루야! 이슬람이 강한 칼리만탄에서 장기적인 사역을 위해서 세운 현지법인 “사랑의 공동체”가 인도네시아 정부의 인가와 더불어 토지소유권 등기(부동산 743m2)를 현지법인으로 지난 10월에 정식 허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부지 안에 있는 건물을 금년 12월에 헐어내고, 사랑의 공동체 선교센터 (장학관 및 그룹홈)을 위한 건축을 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건축허가와 설계도면 (1,2층: 각층 20m X 18m), 시공업체, 건축자금 등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과 은혜를 구합니다. 영접하고 감격으로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도록. 저희 역시 기도와 말씀, 성령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성령충만하여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3. 인도네시아 코로나 현황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인구와 자카르타 수도권 등 높은 인구밀도, 사회적으로 통제가 어려운 가운데 확진자가 계속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매일 5,000명 이상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당일은 5,092명이 추가되어 누적 확진자: 543,975명, 회복: 454,879명, 사망: 17,081 명이고, 저희가 거주는 남부칼리만탄 역시 계속 증가 중에, 누적 확진자: 13,252명(1일 추가: 85명), 회복: 12,039명, 사망: 531명 가운데 있습니다.

마음 아픈 사건으로 대림절 시작과 동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에서 이슬람 무장세력에 의해 기독교인 6명이 살해(참수) 당하고 교회가 불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정부에서는 테러와의 전쟁을 지시하고 있지만, 85%의 인구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에서 종교적 갈등과 핍박이 산발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이고, 쉽게 움츠러들 수 있는 상황이지만, 앞서 행하시는 주님을 바라보며 기도와 말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성실히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12월 1일 (화), 인도네시아 Covid-19 현황입니다.)

<기도제목>
1)날마다 선교는 기도, 전쟁, 순교임을 기억하며 깨어 기도하고 말씀이신 예수님을 따르고, 성령으로 충만하여 승리하는 생활과 사역이 되게 하소서!
2)사랑의 공동체 선교센터가 아름답게 건축되고 복음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소서.
3)사랑의 불꽃 졸업생들과 동역자들이 연합하여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복음화 사역이 활활 타오르게 하소서.
4)Covid-19 팬데믹 상황 가운데 건강과 사역을 지키시고, 주눅들지 않게 하소서.
5)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사랑의 불꽃 3기와 자카르타 사랑의 불꽃 3기가 재개되도록.
6)무슬림 가정방문 전도를 통하여 전도자와 가정교회가 세워지게 하소서.
7)부르심에 합당하게 맡겨주신 사역을 성실하게 감당하는 가정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