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필리핀에서 온 소식- 박성용, 박미경 선교

By August 20, 2019No Comments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리라”(롬 10:13-15)


할렐루야! 모두들 평안하신지요? 이곳 필리핀 선교지에서는 여러 가지 일들로 많은 어려움과 위기 상황을 겪고 있지만 그래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과 중보기도를 보내주신 분들과 하나님의 은혜로 저희부부는 행복한 마음으로 선교사명을 잘 감당하였습니다.


지난 7월1일-5일까지 제가 속한 서울강북노회에서 이곳 필리핀 선교지에 방문하여 마닐라선교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 강북노회는 필리핀 제3선교회(통합)와 MOU을 맺고 선교대회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목사님들과 강북 노회에 속한 여러 교회 성도님들이 이곳 필리핀 선교지에 오셔서 제 3선교회에 속한 여러 현지교회를 섬겼는데 너무나 감동적이고 은혜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저 역시 마닐라 선교대회를 진행하는 동안에 참석하여 그동안 보고 싶은 목사님들과 장로님, 그리고 성도님들과 함께 하면서 은혜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별히 노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동료 목사님들의 애정과 사랑으로 관심을 갖고 위로와 격려를 보내주셔서 말할 수 없는 감동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가 섬기는 바랑가이 발락박(Brgy. Balagbag)지역은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여전히 제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는 험한 길을 다니느라 수시로 고장이 납니다. 지금은 우기철이라 계속해서 비가 오는 관계로 발락박 지역에 들어갈 수 없어 리더인 Ninfa가 저희를 대신해서 성경공부와 feeding 사역을 하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또한 발락박 예배공간은 나무로 만들어 졌기에 쉽게 망가져 자주 수리와 보수가 필요합니다. 지금 나무기둥이 흰개미로 인해 심하게 망가져 급하게 수리해야 할 실정입니다. 4륜 자동차를 갖고 있다면 우기철이라도 발락박 지역을 좀더 적극적으로 돌보며 선교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을 텐데... 발락박 예배공간의 보수와 중고라도 4륜 자동차 구입을 위해서 계속해서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하나님의 은혜와 중보기도 해주신 분들의 사랑과 섬김으로 예배와 성경공부를 위해 필요한 마이크, 스피커, 칠판등 성구들이 마련되어 너무나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난 3월달 리잘(Rizal) 인근 이주촌 지역에 개척한 SMIC(SEONGEUN MISSION INTERNATIONAL CHURCH)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로 점점 교회 모습을 갖춰가며 착실하게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아무 것도 없이 길에서 예배를 드렸는데 중보기도해 주시고 사랑과 섬김을 보내주신 분들의 도움으로 급한대로 이동용 천막과 선풍기 및 스피커등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고 다행히 그늘에서 예배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5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저희 집에서 성경공부와 교육을 시키면서 교회 리더로 세워가고 있는 중입니다. 참으로 고맙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려움과 부족한 것들이 너무나 많아 SMIC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현지 이곳은 우기철인데 천막을 치고 밖에서 예배를 드릴 수 없는 실정입니다. 설상가상으로 2개를 구입한 천막중 하나가 망가져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장학생들도 계속 돌보아야 하는데 아직 장학생을 돌볼 후원자(매월 한화 5만원소요)를 구하지 못해 어려운 실정에 있습니다. 그래도 고마운 것은 장학생 중 한 아이의 부모가 빈집을 몰래 정리해서 주셔서 전기도 없고 덥고 습한 곳에서 매주 SMIC 교회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SMIC 교회가 빠른 시간에 이곳 지역에 뿌리를 내려 더욱 복음 사역이 왕성하게 일어나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현재 빈집에서 몰래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이곳을 구입(한화 약850-900만원)했으며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우선 이곳에 정식적으로 SMIC 교회가 확고하게 정착하길 기도해 봅니다. 계속해서 SMIC 교회가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가족 소식을 접할 때는 마음은 무겁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어머니)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두 딸에게도 미안하고 특별히 아내에게는 고마울 뿐입니다 아내 박미경선교사는 2가지 큰 수술(뇌하수체, 갑상선암)을 잘 견디고 9월에 방사선 치료를 위해 한국에서 요양 중에 있습니다. 두 딸(대학생)들이 학업 하는데 건강이나 재정적인 어려움이 없도록 특별히 아내 박미경선교사가 항암치료를 잘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선교지에 복귀할 수 있도록 관심과 중보기도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한결같은 마음과 사랑으로 섬겨주시고 함께 동역해 주신 교회와 모든 성도님들, 그리고 존경하는 목사님들과 후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계시기에 앞으로도 주님이 주신 선교 사명을 위해 저희들 행복하게 선교에 임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풍성하신 사랑하심과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다음 선교소식을 전할 때까지 가득하시길 축복합니다.


▣ 기도제목


1. SMIC(SEONGEUN MISSION INTERNATIONAL CHURCH) 예배공간 및 건축을 위한 대지를 구입하기 위하여


2. 선교사로서 영성과 선교의 문(SMIC)이 활짝 열리도록


3. SMIC에 계속해서 부족한 선교용품과 장학생(리더)들의 후원자들이 생길 수 있도록.


<장학생(리더)명단 : Thalia, Darlene, Pia, Aisaha, Ninfa(발락박리더)>


4륜 구동의 자동차가 마련될 수 있도록


4. 언어(영어와 따갈로그어)가 잘 습득될 수 있도록


5. 가족의 건강과 자녀들이 학업에 어려움이 없도록(장학 후원자가 생기도록)


아내 : 박미경선교사 건강이 빨리 회복되어 선교사명 잘 감당할 수 있도록